콘테스트 소식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 출시 기념, KT 웹소설 공모전 개최

콘테스트 소식 · 2018년 05월 29일 AM 11:33 · 조회 547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 출시 기념, KT 웹소설 공모전 개최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작가들이 창작 활동에만 집중 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

총 상금 3억원 규모로 로맨스와 판타지 각 장르별 6명 선정

 

KT(대표 황창규)가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BLICE)' 런칭을 기념해 로맨스 판타지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블라이스는 작가들이 직접 작품을 등록하고 판해나느 웹소설 연재 플랫폼으로 6월 정식 출시된다. KT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인공지능 기술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추천해준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기존 서비스보다 보안을 강화했다는 장점이 있다.

 

KT 웹소설 공모전은 작가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능하다. 온라인 연재방식으로 진행되며 6월 18일 부터 블라이스 사이트(http://wwww.blice.kr)에 작품을 올려 연재를 시작하고, 공모전 참가 신청을 접수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출품작은 화 당 최소 3천자 이상, 작품 당 30화 이상 연재해야 한다. 출품작은 2개월간 독자들의 피드백을 받게 된다. 연재 기간동안 독자들의 인기, 선호지수를 반영한 점수를 기준으로 1차 심사를 진행하며,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 출시 기념, KT 웹소설 공모전 개최

 

 

총 상금 3억원 규모로 로맨스와 판타지 각 장르별 6명씩 총 12명을 선정한다. △대상(2명) 6천만원 △최우수상(4명) 4천만원 △우수상(4명) 2천만원 △인기상(4명) 5백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더불어 수상작을 대상으로 전자책 출간과 유통 및 2차 저작물 제작 지원 등을 제공 받게 된다. 

 

KT는 이번 개최되는 KT 웹소설 공모전 외에도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작가들이 창작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케이콘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