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스트 소식

공유 인프라와 함께 행복한 세상을... 'SKT행복 인사이트 시즌2'

콘테스트 소식 · 2018년 06월 28일 PM 12:47 · 조회 39

공유 인프라와 함께 행복한 세상을... 'SKT행복 인사이트 시즌2' 

 

공유 인프라를 활용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 모색

시즌1 결선진출자 2명 올해 초 SK텔레콤 채용에 최종 합격

 

 

SK텔레콤이 20대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생각을 밝히는 'SKT행복 인사이트 시즌'2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공유 인프라를 활용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공유 인프라는 회사가 보유하고 활용하단 자산을 타인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자산의 효율성을 높이거나 새로운 매출을 만들어 내는 것을 뜻한다. SK텔레콤의 공유 인프라는 △유통 △테크 △ICT 인프라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SKT행복 인사이트'는 46년간 이어진 'SK 장학퀴즈'의 인재육성 철학을 계송하여 소통 플랫폼 형태로 진화·발전한다는 목표이다.

 

지난 시즌1에서는 '한 뼘 더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를 주제로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테드(TED)식 강연 형식으로 공유하고, 국민들의 온라인 투표 참여를 통해 성공적인 소통의 장으로 만들었다는 평가다. 결선 진출자(10명)중 2명은 올해 초 SK텔레콤 채용에 최종 합격하기도 했다. 올해 시즌2에서는 공유 인프라 활용에 대한 청년들의 다양한 통찰력과 참신한 생각을 통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2017년 진행된 시즌1에서는 한 뼘 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청년들의 다양한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테드(TED)식 강연 형식으로 공유하고, 국민들의 온라인 투표 참여를 통해 성공적인 소통의 장으로 만들었다는 평가다. 또 결선 진출자(10명) 2명은 올해 초 SK텔레콤 채용에 최종 합격하기도 했다. 

   

이번 공모전 지원자(대학교 재·휴학생, 석사 1년차)는 500자 정도의 아이디어를 제시(예선접수 기간: 6월 18일~6월 25일)하는 1차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는 심사위원 앞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욱 구체화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본선 통과자 30여 명은 SK텔레콤에서 근무 체험형 인턴십을 6주간 갖게 되며, 특히 30여명 중 우수제안자 10명은 SK텔레콤 을지로 본사 SUPEX홀에서 최종 발표회를 갖게 된다. 우수 제안자들은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도 받는다. 

 

(=케이콘테스트)